본문 바로가기

돌잔치 어린이집 결혼식 칠순 답례품 | 이벤트 떡 케이크

100억 부자입니다. 2024. 8. 22.

우리 것은 좋은 것이라는 신토불이 생각에 한 참 빠져있을 즈음, 떡 카페에 대한 정보를 듣고 떡 카페를 창업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다.

 

워낙 손재주가 없고, 음식에 소실이 없어 실현시키지 못하고 생각에만 머물렀었는데, 그때 이후로 떡은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진화해 왔다.

 

육아를 하다 보니 핫한 동네에는 나갈 일이 없고, 스마트폰을 잘 들여다보는 스타일이 아니어서, 여전히 알고 있는 답례품은 백설기가 전부였다.

 

우연히 지인이 떡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, 이렇게나 예쁘고 매력적인 디저트로 떡 케이크가 진화해 왔다는 것이 놀랍고, 요즘 쌀 소비가 너무 안되어 농민들이 힘들어한다는 소식을 들은 바도 있어, 떡 케이크를 활용한 다양한 활용법 등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.

별빛담아_답례품-포장_분홍색-흰색-파란색-보라색-꽃무늬절편

 

떡 케이크 활용

  • 답례품
  • 이벤트 케이크
  • 감사의 마음 전하기

답례품

예전에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낼 때, 아이가 생일도 아닌데 선물을 받아왔다. 생일인 아이의 엄마가 축하해 주어서 고맙다고 답례품을 준 것이다. 

그때 처음 알았다. 아이들 생일 답례품이 있다는 것을.

어린이집을 2년 보냈었는데, 그 이후 생일 때마다 답례품을 챙기는 것도 일이었다. 

별빛담아_어린이집 답례품-수박모양-떡

그때만 해도 내가 정보가 없었던 건지는 모르겠지만, 백설기 하면 가운데 분홍색 하트가 있는 것이 전부였었는데, 요즘은 백설기도 너무 귀엽게 진화했다.

별빛담아_생일답례품포장-오란다-수박모양떡

떡의 모양 자체가 예쁜 디저트로 진화한 것에 더하여, 선물용으로 활용하기 좋게, 포장도 함께 진화하여 다양한 답례품으로 활용하기에 너무 좋은 것 같다.

 

돌잔치 때 뭔가 특별한 걸 하고 싶었는데, 먹을 것을 하면 먹고 사라진다고 생각해 그래도 뭔가 남기고 싶어 수건으로 했는데, 그 수건은 나에게만 의미가 있지, 다른 집에 가면 그냥 수건일 뿐이다. 

별빛담아_100일 상-백설기-꽃케이크-수수밭떡

눈과 코와 입을 만족시키는 선물은 그 맛있는 감각이 마음에 새겨지지 않을까 싶다.

별빛담아_첫돌 답례품-토끼모양백설기-수수팥떡-과일떡

이벤트 케이크

어머님 생신 때 떡케이크를 해드렸었다. 다른 이모님 생신 때 자녀가 떡 케이크를 해주었는데, 떡 세대이신 부모님들은 아무래도 빵보다는 떡을 더 선호하신다.

은은한 파스텔 톤의 색감으로 만든 떡으로 만든 케이크가 너무 이쁘다고 칭찬을 하시길래 어머니 칠순 때 떡 케이크를 해드렸는데, 무척 만족해하셨다.

별빛담아_칠순케이크-떡케이크-파랑-분홍꽃-보자기포장느낌-케이크

어버이날 선물도 예전에는 꼬박 카네이션을 사 드렸는데, 요즘에는 실용성을 고려하여, 꽃다발보다는 화분으로 선물하거나, 거기에 더 진화하여 미감까지 만족시킬 수 있게 꽃 케이크를 활용해도 좋다.

별빛담아_꽃케이크-장미모양떡-분혼색-노란색-흰색-초록잎

어버이날 선물, 칠순, 팔순, 100세 기념 케이크, 은퇴 축하 이벤트 등 다양하게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.

별빛담아_축하선물-백설기-오란다-과일떡

요즘은 기업 창립기념일에 떡케이크를 이용하기도 하고, 감사장을 떡케이크로 활용하여 받는 사람에게 더욱 기억에 남게 전달할 수 있다.

별빛담아_창립기념일-파란꽃-테두리-액자모양케이크별빛담아_창립기념일-감사장케이크
떡케이크활용

떡 케이크 너 어디까지 진화할 수 있는 거니?

별빛 담아

위치

미사강변 한강로 334번 길 45-2 1층

주차

매장 앞에 주차 가능

 

직접 빻은 쌀로 당일제작!!

 

하남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별빛 담아 하남점에서 예쁜 떡으로 마음을 전해 보세요.

더 많은 떡 케이크의 활용이 궁금하시다면 인스타에 올라와 있는 사진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주문 방법 및  가격이 궁금하시다면,

 

 

평범한 케이크 말고 뭔가 특별한 케이크를 찾고 계시다면 별빛 담아에서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.

댓글